[더코리아저널 전영순 기자] (사)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한국연맹)에 새로운 주인이 탄생해 전문 금융인이 제30대 신임회장을 맡게 됐다
BPW한국연맹은 오늘(28일) 낮 12시 공군호텔 2층에서 제30대 연맹 회장 취임식 및 임원 인준식을 개최했다.
최명숙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40여년 금융인으로 여성 경제인 시대를 연 노하우를 살려 활기찬 미래형 한국연맹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최명숙 회장은 “BPW한국연맹은 1968년 창립 이래 반세기가 넘도록 한국 여성의 권익 신장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앞서 걸어왔다”며,
“오늘 우리는 기술 혁신과 기후 변화, 세대 전환이 맞물린 중대한 변화의 갈림길에 서 있다. BPW한국연맹은 지속가능성과 다양성, 그리고 사회와의 조화로운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여성 리더십의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제30대 임원진은 미래 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리더십, 책임 있는 시민 정신, 그리고 AI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윤리성을 토대로 BPW한국연맹의 새로운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최명숙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전영순 기자]
이날 취임식과 함께 BPW 한국연맹은 AI시대로 급속한 변화에서 새로운 각오로 출범하는 제 30대 임원진들의 인준식도 함께 진행했다.
새로구성돤 연맹 임원진으로 회장 최명숙, 직전(제29대)회장 최예담, 제1 부회장, 정은섭, 제2 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이정숙, 재무이사 김미애, 서기이사 최은희, 감사 이향숙, 감사 한숙자,
기획위원장 이지영, 회우위원장 정순득, 공보·출판위원장 이수정, 국제관계위원장 이도연, 입법위원장 박보람, 경영기술위원장 엄경옥, 여성정책(특별)위원장 이기순,
창업.비지니스(특별)위원장 김수옥, 언론.홍보(특별)위원장 신효재, 동작센터(특별)위원장 이경숙, 생활건강(특별)위원장 김영애, 대외협력(특별)위원장 채세연, 회원협력발전(특별)위원장 이애리, Well-sharing(나눔·공유특별)위원장 이규인, 멘토링(특별)위원장 김계영,
골프동호회(특별)위원장 최원선, 리더십개발(특별)위원장 박현숙, ESG 경영(특별)위원장 김영실, 문화·예술(특별)위원장 조유경, 신입회원(OT)(특별)위원장 김수정, K-Culture(한국문화) 글로벌(특별)위원장 김영미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취임식에서 최명숙 회장은 제30대 BPW한국연맹의 비전과 목표를 다함께 공유하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자매애,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전문성, 서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존중의 문화로 AI시대 전문여성인들의 성장을 만들 것”이라며, 제30대 조직의 비젼을 제시했다.
제30대 BPW한국연맹의 비전은▲ ‘자매애로 연결되는 공동체’로서. 소통, 멘토링, 작은 나눔 활동들을 활성화해 누구나 편안하게 기대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단체의 성장을 이룰 것,
▲ ‘함께 성장하는 단체’로 각자의 전문성을 나누고 협업하며 서로의 가능성을 더 크게 키울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네트워크 행사, 사회공헌 활동을 돕는 것.
▲‘존중을 중심에 둔 품격 있는 조직’으로. 다양성 속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투명하고 따뜻한 운영으로 신뢰받는 단체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특히 차세대 여성 리더들을 돕는 일에 힘을 쏟아 경험이 다음 세대에게 큰 용기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usiness & Professional Women)은 전 세계 100여개 회원국의 전문직 여성들이 여성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UN 경제사회이사회의 1급 자문기관으로 여성의 지위 향상, 여성고용 창출, 여성에 대한 유리천정을 없애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최명숙 회장 이력]
□ 전문분야 경력
전) 기업은행지점장
전) NICE평가정보(주) 기술신용평가 마케팅본부장
현) 주식회사 양평숲속농장 대표
현) IBK 고급금융컨설턴트사
현) 기업재무상담사
현) 기업회생지도사
현) 기업회생전문가
현) 법정관리인
□ BPW 경력
2023년 새대구클럽 회장
2024년~2025년 제29대 한국연맹 제1부회장
□ 학력
영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