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뮤직박스]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7번 B flat장조 KV 595

김민석 승인 2024.04.20 04:08 의견 0
김민석 의학박사, 클래식 애호가 [사진=더코리아저널]


[김민석 뮤직박스]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7번 B flat장조 KV 595

한 달에 한주는 병원 일이 좀 많습니다. 이번 주는 제가 일을 많이 하는 주간입니다. 병원 일도 많은데 행사도 많아서 몸과 마음이 조금 분주합니다.

화요일은 1년에 한 번씩 받는 인증 평가 날이었고 어제는 외부 강사 초청 강연이 있었습니다. 행사를 준비하는 것이 조금은 피곤한 일이지만 비슷한 일상에 활력을 줍니다.

개인에게 일과 휴식의 균형이 중요한 것처럼 조직은 루틴과 이벤트가 잘 조화를 이뤄야 변화와 발전의 가능성이 열립니다. 새로 기획한 행사가 직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조직 문화를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길 소망합니다.

드디어 모차르트의 마지막 피아노 협주곡인 27번입니다.

모차르트가 생을 마감한 1791년 완성된 곡으로 그의 모든 협주곡 중 가장 차분하고 내성적입니다. 팀파니, 클라리넷, 트럼펫 없이 간소한 오케스트라 편성을 사용한 "실내악적 협주곡"입니다.

목관악기와 피아노의 조화가 돋보입니다. 소나타 형식의 1악장은 차분한 1주제와 경쾌한 2주제가 대비를 이루며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느린 2악장은 우아하고 고상한 선율에서 여백의 미가 느껴집니다. 3악장은 가볍게 춤을 추듯 경쾌하고 사랑스럽습니다.

오늘은 루돌프 제르킨 (피아노), 클라우디오 아바도 (지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1982년 연주 음원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MOZART: Piano Concerto No. 27 in B flat major KV 595

I. Allegro 14:51

II. Larghetto 8:01

III. Allegro 9:32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7번 B flat장조 KV 595

[사진=김민석]

[사진=김민석]

저작권자 ⓒ 더코리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